안녕하십니까? 

신임 대한건선학회 회장 박철종입니다.


대한건선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건선학회는 1997년 창립 이래 건선 환자의 치료 수준 향상, 건선 관련 연구 증진, 의료진 및 환자 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주하고 있습니다. 연례학술대회와 학회지 발행을 통하여 다양한 임상 경험을 교환하고 건선의 병인 및 치료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저명한 세계의 연구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기 위한 지식의 장으로 발전하여 왔습니다. 


또한, 건선 환자들이 올바른 지식을 바탕으로 건선을 잘 관리하도록 돕기 위해 환자 대상의 교육 자료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의료진을 대상으로 건선의 최신 지견에 대한 교육 심포지움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대한건선학회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건선은 이제 피부에 국한된 질환이 아니라 전신적 신체 및 정서 상태로부터 영향을 주고받는 전신질환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최신의 치료약제가 개발과 도입으로 과거에 비하여 치료 성적이 많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환자들이 건선의 치료를 기피하거나 잘못된 치료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건선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도 아직 많이 남아 있으며 국내의 제도적 지원도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건선학회는 앞으로 건선에 대한 연구활동, 환자와 의료진에 대한 교육활동, 그리고 건선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제도적 지원을 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 다각적인 활동을 통해 건선으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들의 행로에 등불이 되고자 합니다. 건선 환자와 의료진, 건선 연구자, 그리고 사회적 지지를 한 데 엮는 구심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대한건선학회 회장 박철종 배상